사용기2010. 2. 6. 16:13

Chrome사용 중 ActiveX를 사용하는 은행이나 공공기관 사이트 접근에 어려움이 있다는 건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직도 IE를 버리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hrome extension 인 IE Tab을 소개한다.

우선 당연히 Chrome을 설치해야 하고
다음으로 아래의 사이트에서 IE Tab을 설치하자.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hehijbfgiekmjfkfjpbkbammjbdenadd?hl=ko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빨간 박스와 같이 IE Tab icon이 표시가 될 것이다.

그림 1. 


IE Tab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IE의 Address 입력창이 다시 보인다

그림 2. 

그곳에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IE Tab내부에서 원하는 주소로 이동을 할 수 있다.
은행, 관공서등의 사이트도 별다른(?) 불편함 없이 사용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하나 중요한 것이 IE Tab의 주소들에 대한 bookmark관리는 따로 해야 된다는 것이다.
그림 2. 에서 오른쪽 구석에 잘보면 빨간색 네모안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Bookmark this page in the IE Tab folder"
 페이지를 IE Tab 폴더로 북마크 한다.

Bookmark 아이콘을 선택하게 되면 그림 1.의 왼쪽 구석에 빨간 네모안의 IE Tab의 폴더로 주소가 북마크 된다.

그림 3. 

사실 몇몇 사이트에서는 IE Tab에서도 완벽히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을 보긴 하였다.
하지만 이정도만 해도 Microsoft의 IE를 점점 멀리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왜 자꾸 Microsoft IE를 멀리 하라 할까..? 단지 MS를 미워해서가 아닌다..(왜 미워할까 --)
Chrome 이나 Firefox, Opera등을 한번 사용해보시면 알게 될것이다!!

마지막으로, 본인은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Chrome Plus를 설치하면 IE Tab 의 기능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R]
Posted by ekw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