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Application2009. 11. 5. 18:18

SNS서비스의 이용이 많아지면서 당연 Twitter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S/W 개발자라면 TweetAPI를 이용해서 Twitter Client Application을 개발하는데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간단한 방법만 소개해보겠다.
우선 Twitter는 TwitterAPI라고 하여 Twitter server에 있는 여러 data들을 자유롭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API를 오픈하고 있다.
물론 완전히 자유롭게는 아니고 약간의 제약이 있긴하다. (이러한 내용은 Twitter API wiki를 통해 확인하도록 하자.)

아무튼 Twitter API는 html base이다.
C, JAVA등에 익숙한 나같은 사람은 html로 application을 개발 할 능력이 없다.(사실 JAVA에도 무뇌한이지만..)
그래서 TwitterAPI를 다양한 언어로 wrapping해놓은 다양한 라이브러리등이 존재한다.

그중 JAVA를 써서 개발한 Twitter4J를 사용한다면 개발이 한결 쉬울 것이다.
사이트로 가서 압축된 파일을 받기만 하면 준비는 끝이다.
그리고 간단한 sample code를 몇개만 보게된다면 당신은 twitter client 프로그램을 손쉽게 개발 할 수 있을것이다!!!

개발과정을 잠깐보고 간단한 예제코드를 Android에 적용해보자.

1. Twitter4J library Add
아래사진과 같이 Package Explore에서 해당 package를 선택 후 Alt+Enter를 누르면 Properties 화면이 뜬다.
여기서 Java Builder Path 메뉴의 Libraries로 이동, Add External JARs를 눌러서
Twitter4J\twitter4j-2.0.10\twitter4j-2.0.10.jar 를 추가하면 준비는 끝이다.

2. 필요한 class를 import.
이런 식으로 import해 주고 Twitter4J의 class, method들을 호출하여 app개발을 하면 된다.
import twitter4j.Twitter;
import twitter4j.Status;
import twitter4j.TwitterException;
import twitter4j.User;


Twitter4J를 이용한 Twitter 로그인, Tweet 보내기 예제는 다음번에 꼭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Posted by ekwang